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틀그라운드로 잘 알려진 회사 크래프톤이 인수한 日 게임 개발사 '탱고 게임웍스'에 대해 알아보아요!

by 세상이 나에게 2024. 8. 13.
반응형

탱고 게임웍스는 공포 및 액션 어드벤처 장르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진 일본의 유명한 비디오 게임 개발사입니다. 다음은 회사에 대한 몇 가지 주요 사실입니다.

설립 및 배경:

설립: '탱고 게임웍스'는 2010년 3월 설립되었습니다.
설립자: 이 스튜디오는 레지던트 이블 시리즈 제작으로 가장 잘 알려진 전설적인 게임 디자이너인 미카미 신지(Shinji Mikami)가 설립했습니다.
인수: 2010년 10월 '탱고 게임웍스'는 베데스다 소프트의 모회사인 제니맥스 미디에 인수되었습니다. 2024년 5월 7일, 베데스다 구조조정 계획의 일환으로 스튜디오가 폐쇄되었습니다.

주요 게임:

The Evil Within(2014): 탱고 게임웍스의 첫 번째 주요 출시작인 "디 이블 위딘"은 미카미 신지(Shinji Mikami)가 감독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입니다. 강렬한 분위기와 도전적인 게임 플레이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The Evil Within 2(2017): 첫 번째 게임의 속편인 이 게임은 원작의 메커니즘과 스토리를 확장하여 공포 게임플레이에 대한 보다 개방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고스트와이어: 도쿄(2022): 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은 순수한 공포에서 벗어나 신비한 현상으로 가득 찬 현대 도쿄를 배경으로 한 초자연적 서사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게임의 감독은 키무라 켄지(Kenji Kimura)가 맡았습니다.

Hi-Fi RUSH(2023): 탱고 게임웍스는 이전의 어둡고 진지한 타이틀과는 크게 다른 생동감 넘치는 셀 셰이드 아트 스타일을 갖춘 리듬 기반 액션 게임인 ​​이번 릴리스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개발 철학:

창의적 자유: 탱고 게임웍스는 팀 내에서 창의적 자유를 장려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는 공포 게임부터 액션 어드벤처, 리듬 기반 게임까지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Shinji Mikami의 영향: Mikami가 회사의 초기 프로젝트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 반면 탱고 게임웍스는 이후 리더십을 다양화하여 다른 감독과 디자이너가 프로젝트를 이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계에 미치는 영향:

탱고 게임웍스는 "The Evil Within" 시리즈를 통해 서바이벌 호러 장르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Mikami가 "레지던트 이블"으로 대중화하는 데 도움을 준 고전 공포 요소에 현대적인 해석을 제공합니다.
"Ghostwire: Tokyo" 및 "Hi-Fi RUSH"를 통해 스튜디오는 새로운 장르와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메커니즘을 탐구하려는 다재다능함과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