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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환불 논란과 대중의 분노

by 세상이 나에게 2024.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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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흘째 아수라장인데 '추가 환불은 어렵다' 서울경제

 

최근 주요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몬(Timon)은 큰 혼란에 직면해 있습니다. 회사는 약 2,700명의 고객의 환불 요구를 해결하려고 시도했지만 피해자 260명에게 10억 원만 환불해 많은 고객이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초기 환불 노력 및 시스템 오류
티몬의 권도완 운영팀장은 환불 처리를 시도했지만 시스템 불안정과 큐텐 재무의 최종 승인 부족으로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대체 방법을 통해 환불을 제공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 역시 거부되었습니다.

대중의 항의 및 항의
영향을 받은 고객들의 불만은 뚜렷했습니다. 서울 신사동 티몬 신사옥에는 사흘 연속 시위대가 모여 환불을 요구했다. 분노한 시위와 열병 관련 사고, 군중 사이의 경미한 부상 등 안전에 대한 우려로 상황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사흘째 아수라장 서울경제


티몬의 대응과 사과
권 사장은 회사가 약속을 이행하지 못한 점을 인정하며 이번 사태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시했다. 환급 한도가 30억 원 정도인데, 처리가 중단되기 전까지 10억 원만 지급됐다고 밝혔습니다. 류광진 티몬 대표 등 고위 경영진과 접촉을 시도했지만 즉각적인 해결책은 나오지 않았다.

안전 및 질서 문제
시위로 인해 군중을 관리하고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경찰이 배치되었습니다. 시위자들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장에 임시 의료 시설이 설치되어 상황의 심각성을 강조했습니다.

결론
Timon의 환불 위기는 심각한 운영 문제와 강력한 금융 및 고객 서비스 시스템의 필요성을 부각시켰습니다. 회사가 이러한 혼란을 헤쳐나가면서 어떻게 나머지 고객의 요구를 해결하고 대중의 신뢰를 회복할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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