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림픽 정신< 프랑스 테디 리너, 김민종을 높이 들어올리다. >

by 세상이 나에게 2024. 8. 3.
반응형

프랑스의 테디 리너(35)가 2024 파리 올림픽 남자 유도 +100kg 결승에서 한국의 김민종(24)을 꺾고 우승한 후 보여준 올림픽 정신이 화제예요.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면서도 상대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거든요.

감동적인 순간

김민종 선수는 프랑스 파리의 샹드마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결승에서 리너에게 허벅다리 걸기 기술로 패배했어요. 프랑스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 속에서 리너는 김민종을 들어올려 메치면서 승리를 거뒀죠.

리너의 따뜻한 제스처

올림픽 개인전에서 세 번째 금메달을 획득한 리너는 승리의 기쁨에 흥분하지 않았어요. 승리의 기쁨을 잠시 즐긴 후, 그는 김민종에게 다가가 포옹을 했고, 김민종의 왼팔을 높이 들어올렸어요. 이 장면은 관중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김민종 선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두 선수는 다시 포옹을 나눴답니다.

기자회견에서의 발언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리너는 "모두가 잘 싸웠다. 김민종 선수도 훌륭한 경기를 보여줬다"며 상대에 대한 존경을 표했어요. 이 모습은 온라인에서도 크게 화제가 되었고, 많은 네티즌들이 "스포츠의 아름다움", "두 선수 모두 멋지다"며 감동의 댓글을 남겼어요.

리너의 경력과 위상

프랑스 유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리너는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11번 우승하며 역대 최다 기록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는 2012 런던, 2016 리우데자네이루 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했어요. 파리 올림픽에서는 세 번째 개인 금메달을 목에 걸었답니다. 그의 위상은 프랑스에서 매우 높아, 파리 올림픽 개막식에서 은퇴한 육상 선수 마리 조세 페렉과 함께 성화 점화를 맡았죠.

김민종의 소감

김민종 선수는 리너가 자신의 팔을 들어올렸던 순간을 회상하며 "경기에서 졌을 때 매우 실망스러웠다. 하지만 테디를 보며 다시금 1위가 되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다"고 말했어요. 이어서 "파리 올림픽이라는 큰 축제에서 테디와 함께 결승에 오른 것은 영광이었다. 아쉽게 졌지만 테디가 훌륭한 선수임을 느꼈다"고 덧붙였어요.

미래의 재대결

김민종 선수는 "올림픽에서 '복수전'의 기회는 없을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했어요. 리너는 1989년생으로 2028 LA 올림픽에서는 40세에 가까워질 예정이에요. 김민종 선수는 "다음에 결승에서 복수하고 싶었지만, 그럴 수 없어 아쉽다. 하지만 그를 존경한다"고 말하며 "금메달 축하드린다"고 전했어요.

리너의 목표

리너는 이번 승리에 대해 "세 번째 금메달을 획득하면 역사를 만들 수 있다고 들었다. 오늘 내 우상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서 기쁘다"고 말했어요. 그의 롤모델은 1996년 애틀랜타, 2000년 시드니, 2004년 아테네 대회에서 3연패를 달성한 일본 유도의 전설 노무라 타다히로랍니다.

리너는 "오늘은 프랑스를 위한 멋진 순간이라고 생각한다. 프랑스는 오늘 같은 완벽한 순간을 원했을 것"이라며 "선수로서 때로는 눈물을 흘리고, 수많은 시간을 훈련에 투자해도 경기가 잘 안 풀릴 때가 있다. 반면, 어떤 날은 모든 것이 잘 풀리고 승리하기도 한다. 오늘이 바로 그런 날이었다. 정말 완벽했다"고 소감을 전했어요.

반응형

댓글